본문 바로가기
이민뉴스

[US 뉴스] "트럼프 재집권 전에 국경 넘어가야"…마음 급한 이민 희망자들

by US이민법인 2024. 11. 3.

[US 뉴스] "트럼프 재집권 전에 국경 넘어가야"…마음 급한 이민 희망자들


 

안녕하세요, US 이민법인입니다.

 

 

미국은 현재 대선을 앞두고 여러 이슈가 대두되고 있으며,

그중 이민 문제는 주요 쟁점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불법 이민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보여왔기 때문에,

그가 재집권할 경우 국경 통제가 더욱 엄격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집권 가능성에 대한 불안감 속에서

중남미 이민 희망자들이 최대한 빨리 미국에 도달하고자

멕시코에서 미국 국경으로 향하는 긴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하루 22km씩 행진하며 국경을 넘으려는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경 통제에 변화가 있을 가능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이민과 관련된 최신 동향을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S 뉴스] "트럼프 재집권 전에 국경 넘어가야"…마음 급한 이민 희망자들

 


 

 [이민뉴스]

"트럼프 재집권 전에 국경 넘어가야"…마음 급한 이민 희망자들

ㅣ 2024. 10. 31 ㅣ 연합뉴스 ㅣ 고일환 기자

 

미국 국경을 넘기 위해 집을 떠난 중남미 이민 희망자들의 마음이 급해지고 있다.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30일(현지시간) 이민 희망자들이 최대한 빨리 미국에 입국하기 위해 강행군을 펼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들을 불안하게 한 요인은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집권 가능성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번 대선에서 불법 이민 문제를 민주당 정권과의 차별성을 부각할 선거 전략의 핵심으로 삼아왔다.

 

그는 "미국 역사상 최대규모의 이민자 추방에 나설 것"이라면서 취임 첫날 이민 분야에서 대통령의 권한을 이용해 과감한 국경 차단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공언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조 바이든 행정부의 국경 개방 정책을 모조리 폐지하겠다"라고도 했다.

 

만약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번 대선에서 승리해 국경이 차단된다면 고향을 버리고 미국을 향해 떠난 이민 희망자 입장에선 길 위에서 발이 묶이게 되는 셈이다.

 

이에 따라 이민 희망자들은 최대한 빨리 미국으로 가기 위해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천 명에 달하는 이민 희망자들이 현재 멕시코 남부 과테말라 국경에서 미국 국경을 향해 행진 중이다.

 

매일 오전 6시 30분에 시작되는 이들의 행진은 밤까지 계속된다. 하루에 이동하는 거리는 약 22km다.

 

차기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인 내년 1월20일 이전에 미국 국경을 넘겠다는 것이 이들의 목표다.

 

이들 중에는 멕시코에서 합법적으로 미국 세관국경보호국(CBP)에 난민 신청을 하는 것을 포기하고 다시 국경을 향해 떠난 사람들도 적지 않다.

 

CBP가 하루에 접수하는 신청서의 수를 1천450장으로 제한하고, 컴퓨터 추첨을 통해 신청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차기 미국 대통령 취임식 전에 미국에 입국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지난 2개월간 멕시코 남부 타파출라에서 CBP에 난민 신청을 시도했다가 현재 이민자들의 행렬에 합류한 이리스 메사(39)는 "대선 이후 신청 자체가 중단될 수 있다"며 "트럼프가 당선된다면 국경을 넘어가는 것도 더 힘들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이들이 대선 전에 미국 국경 인근에 도착한다고 하더라도 희망대로 입국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조 바이든 행정부도 대선을 앞두고 국경에 대한 단속을 강화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경을 건너는 데 성공한 불법 이민자의 수도 지난해 12월에는 25만 명에 달했지만, 지난 8월에는 5만8천 명으로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첨부된 신문기사 참고 ▼

 

"트럼프 재집권 전에 국경 넘어가야"…마음 급한 이민 희망자들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고일환 기자 = 미국 국경을 넘기 위해 집을 떠난 중남미 이민 희망자들의 마음이 급해지고 있다.

www.yna.co.kr

 

 

 


 

저희 US 이민법인은 미국 비자 수속 및 미국 이민 국적법 상담을 전문으로 하며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미국 변호사가 직접 상담하여 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법인 입니다.

 

비자 문제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공감하며 저희가 하는 업무가 단순히 비자 취득에 도움을 드리는 것이 아니라 이로 인하여 한 사람의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자각하며 정직함과 열심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표전화 ㅣ 02-6959-3979

대표메일 ㅣ legal@ouruslawyer.com

홈페이지 : https://www.ouruslawyer.com/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11길 25 에이치비지니스파크 A동 213호 US이민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