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민뉴스

[US 뉴스] 美 유학생 비자 인터뷰 중단 열흘 넘어가…재개 움직임 아직

by US이민법인 2025. 6. 9.

[US 뉴스] 美 유학생 비자 인터뷰 중단 열흘 넘어가…재개 움직임 아직

 

 

안녕하세요, 유에스 이민법인입니다.

 

미국 정부가 F·M·J 비자 신청자에 대한 인터뷰를
전면 중단한 지 10일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재개 일정에 대한 구체적인 발표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당초 미국 국무부는 유학 비자 신청자의

소셜미디어 계정 활동을 심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기 위한 사전 조치

전 세계 공관에 인터뷰 일시 중단 지침을 전달했고,

이에 따라 주한미국대사관을 비롯한 각국 대사관들도

학생 및 교환 방문자 비자 인터뷰 접수를 중단한 상태입니다.

 

현재까지 인터뷰 일정은 열리지 않고 있으며, 신규 예약도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다만, 기존에 예약되어 있던 인터뷰는 취소되지 않고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지만,

대부분의 유학 예정자들은

비자 수속 일정을 전혀 예측할 수 없는 현실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특히 입학일이 임박한 신청자들의 경우,

대사관이나 학교 측으로부터 명확한 안내를 받지 못해

큰 혼란을 겪고 있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US 뉴스] 美 유학생 비자 인터뷰 중단 열흘 넘어가…재개 움직임 아직

 

 

저희 법인에서도 이번 인터뷰 중단과 관련된

미국 국무부의 공식 발표 및 각 공관의 일정 조정 상황을 면밀히 확인하고 있으며,

신청자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대응 방안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혼자 판단이 어렵거나, 준비 중인 수속 일정에 차질이 우려되시는 경우

언제든지 편하게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민뉴스 ]

美 유학생 비자 인터뷰 중단 열흘 넘어가…재개 움직임 아직

ㅣ 2025. 06. 07 ㅣ 뉴스1 ㅣ 허고운 기자

 

ㅣ 美 국무부 "곧 관련 정보 제공"

첨부된 신문기사 참고 ▼

 

美 유학생 비자 인터뷰 중단 열흘 넘어가…재개 움직임 아직

美 국무부 "곧 관련 정보 제공" 미국 정부가 유학 신청자의 비자 발급을 위한 인터뷰를 잠정 중단한 지 10일이 지났으나 인터뷰 재개 여부 및 일정 등 관련한 추가 정보가 나오지 않고 있다.7일 …

www.news1.kr

 

 

미국 정부가 유학 신청자의 비자 발급을 위한 인터뷰를 잠정 중단한 지 10일이 지났으나 인터뷰 재개 여부 및 일정 등 관련한 추가 정보가 나오지 않고 있다.

 

7일 외교 소식통 등에 따르면 주한 미국대사관은 전날까지 학생 및 교환 유학생·어학연수생 등을 대상으로 한 F 비자, 직업훈련자를 위한 M 비자, 교육·예술·과학 분야 연구자 등을 위한 J 비자 인터뷰 일정을 진행하지 않았다.

 

앞서 마크 루비오 미 국무장관은 지난달 27일 전 세계 외교 공관에 미국에 유학하려는 학생에 대한 소셜미디어(SNS) 심사 및 검증 확대를 준비하기 위해 학생 및 교환 방문자 비자 인터뷰 예약을 즉시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전 세계의 미국 공관을 통해 F, M, J 비자를 받으려는 사람에 대한 신규 비자 인터뷰 신청이 지난달 28일부터 열흘째 중단된 상태다.

 

로이터통신은 트럼프 행정부가 1000달러를 내면 비(非)이민 비자 인터뷰 순서를 앞당길 수 있는 제도 도입을 검토 중이라고 국무부 내부 문건을 인용해 보도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태미 브루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지난 3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비자 인터뷰 관련 질문에 "이 문제는 대사관과 영사관이 (절차 개정에)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확실히 하는 것"이라며 "주말 전에 (제공할 정보가) 더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브루스 대변인은 또 "(기존에 예정된 인터뷰) 예약 중 취소된 것은 없다"라며 "절차가 재개되면 인터뷰도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정부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라는 입장이다. 외교부는 미 국무부의 공식적인 비자 인터뷰 재개 관련 발표가 없어 상황을 더 주시해야 공식적인 판단을 할 수 있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유학을 준비 중인 A 씨는 "미 대사관이나 정부로부터 아무런 공지나 연락을 받진 못한 상황"이라며 "입학 예정 학교에서도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만 말해 자칫 모든 일정이 틀어질까 걱정된다"라고 말했다.

 


📌 지난 인터뷰 중단 관련 소식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US 뉴스] 주한 미국대사관도 학생비자 인터뷰 중단…美국무부 조치 여파

안녕하세요, US 이민법인 입니다. 최근 미국 국무부의 지침에 따라전 세계 미국 대사관에서 학생 및 교환 방문자 비자(F/J 비자) 인터뷰 일정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주한미국대사관도 이

ouruslawyer.tistory.com

 

💡 인터뷰 일정이 갑작스럽게 열릴 수 있는 만큼,

국무부의 공식 안내가 없는 상황에서도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US 뉴스] 美국무부 "F·M·J 비자 신청자, 인터뷰 일정 수시로 체크해야"

안녕하세요, US 이민법인입니다. 미국 국무부가 학생(F)·직업훈련(M)·교환방문(J) 비자 신청자의SNS 계정 활동을 본격적으로 심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 중인 가운데,해당 비자 인터뷰 일정이

ouruslawyer.tistory.com

 

 

 

 

 

 


 

저희 US 이민법인은 미국 비자 수속 및 미국 이민 국적법 상담을 전문으로 하며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미국 변호사가 직접 상담하여 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법인 입니다.

 

비자 문제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공감하며 저희가 하는 업무가 단순히 비자 취득에 도움을 드리는 것이 아니라 이로 인하여 한 사람의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자각하며 정직함과 열심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표전화 ㅣ 02-6959-3979

대표메일 ㅣ legal@ouruslawyer.com

홈페이지 : https://www.ouruslawyer.com/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11길 25 에이치비지니스파크 A동 213호 US이민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