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뉴스

[US 뉴스] 美국무부 "F·M·J 비자 신청자, 인터뷰 일정 수시로 체크해야"

US이민법인 2025. 6. 5. 17:00

[US 뉴스] 美국무부 "F·M·J 비자 신청자, 인터뷰 일정 수시로 체크해야"


 

안녕하세요, US 이민법인입니다.

 

 

미국 국무부가 학생(F)·직업훈련(M)·교환방문(J) 비자 신청자의

SNS 계정 활동을 본격적으로 심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 중인 가운데,

해당 비자 인터뷰 일정이 일시 중단된 상황입니다.

 

이번 조치는 비자 신청자의

디지털 정보까지 포함한 신원 검토 절차가 강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미국 비자 심사 기준이 보다 정밀해지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무부는 인터뷰 재개와 관련해

구체적인 일정이나 기준은 공개하지 않은 채,

"가능한 일정을 수시로 확인할 것"을 신청자에게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기간 내에도 상황이 수시로 변동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대목으로,

유학 및 연수를 준비 중인 신청자분들께서는

비자 예약 시스템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 법인에서도 이번 조치와 관련한 동향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으며,

신청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비자 진행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US 뉴스] 美국무부 "F·M·J 비자 신청자, 인터뷰 일정 수시로 체크해야"

 

 

 

 


 

 [이민뉴스]

美국무부

"F·M·J 비자 신청자, 인터뷰 일정 수시로 체크해야"

ㅣ 2025. 05. 30 ㅣ 연합뉴스 ㅣ 강병철 기자

ㅣ'SNS 검증 확대 위한 인터뷰 일시 중단'에 "정확한 시간표 제공 불가"

ㅣ 中 유학생 비자 취소 구체기준 질문에 "결정 내리는 사람이 판단"

 

 

첨부된 신문기사 참고 ▼

 

美국무부 "F·M·J 비자 신청자, 인터뷰 일정 수시로 체크해야" | 연합뉴스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 국무부는 29일(현지시간) 미국 유학 ·연수 등의 비자 신청자에 대한 소셜미디어(SNS) 검증 시스템...

www.yna.co.kr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 국무부는 29일(현지시간) 미국 유학 ·연수 등의 비자 신청자에 대한 소셜미디어(SNS) 검증 시스템 도입을 위해 해당 비자 인터뷰가 일시 중단된 것과 관련, "현재 (인터뷰에) 일부 지연이 있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태미 브루스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비자 발급을 위한 절차가 신청과 인터뷰 두 단계로 이뤄진다고 말한 뒤 "지금도 비자 신청은 가능하다. 정기적으로 가능한 (비자 인터뷰) 일정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해볼 것을 권장한다"라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앞서 국무부는 F(유학·어학 연수 등)·M(직업훈련)·J(방문 연구원 등) 비자와 관련, 신청자의 SNS를 비롯한 신원 검증 절차 확대를 위해 추가 지침이 있을 때까지 비자 인터뷰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것을 지시했다고 폴리티코가 지난 27일 외교 전문을 토대로 보도했다.

 

브루스 대변인은 추가 지침 시점에 대한 질문에 "여러분은 추가 정보를 받게 될 것이지만, 정확한 시간표를 제시할 수는 없다"라면서 "이것은 (일시 중지가) 끝나는 시점이 있으며 그것은 상당히 빠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공관으로 지침이 나간 뒤에 대사관과 영사관이 처리 방식을 조정하면 (인터뷰) 예약이 즉시 재개될 것"이라면서 "계속해서 온라인 (인터뷰 예약) 시스템을 체크해보라"라고 안내했다.

 

브루스 대변인은 또 마코 루비오 국무부 장관이 전날 국가 안보 문제를 이유로 핵심 분야와 관련된 중국 유학생에 대한 비자를 공격적으로 취소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구체적인 기준을 묻는 말에 "우리는 비자 관련 방법에 대해 구체적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라며 즉답을 피했다.

 

그는 그 이유로 "국가 안보나 협상, 외교적 고려 등 때문"이라면서 "우리가 어떻게 일을 처리할지를 공개하는 것은 해당 조치를 덜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핵심 분야에 대해서도 "그것은 많은 것을 의미할 수 있다"라면서 "그것은 그 결정을 내리는 사람들이 판단할 사항"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중국 공산당이 자국 군사력을 증강하거나 정보 수집을 하기 위해, 또 반대 목소리를 탄압하기 위해 미국 대학을 악용하거나 미국의 연구나 지식재산권 및 기술을 훔치는 것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학생비자 인터뷰 중단" 관련 이전 이민뉴스 보러가기 ▼

 

[US 뉴스] 주한 미국대사관도 학생비자 인터뷰 중단…美국무부 조치 여파

안녕하세요, US 이민법인 입니다. 최근 미국 국무부의 지침에 따라전 세계 미국 대사관에서 학생 및 교환 방문자 비자(F/J 비자) 인터뷰 일정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주한미국대사관도 이

ouruslawyer.tistory.com

 

 

 

 


 

저희 US 이민법인은 미국 비자 수속 및 미국 이민 국적법 상담을 전문으로 하며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미국 변호사가 직접 상담하여 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법인 입니다.

 

비자 문제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공감하며 저희가 하는 업무가 단순히 비자 취득에 도움을 드리는 것이 아니라 이로 인하여 한 사람의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자각하며 정직함과 열심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표전화 ㅣ 02-6959-3979

대표메일 ㅣ legal@ouruslawyer.com

홈페이지 : https://www.ouruslawyer.com/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11길 25 에이치비지니스파크 A동 213호 US이민법인